반응형

1. 개요

 jenkins 자체에서 war파일을 만드는 것은 성공하였으나, 이 war 파일을 tomcat 서버에서 실행 시키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하고 있다. 에러 문구는 다음과 같다.

 

 Deployed application at context path /context but context failed to start instead of the expected "OK" message

 .....

 Build step 'Deploy war/ear to a container' marked build as failure

 

 확인결과 war파일을 tomcat container에 Deploy 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, 정확한 원인은 톰캣 로그를 확인해야 한다.

 

2. 확인

 Deploy 과정에서 발생한 로그를 확인해봐야 한다. 배포 과정의 로그가 담긴 tomcat 경로/logs/catalina.log를 확인하여 에러 코드를 확인해보았다.

 확인 결과 다음과 같은 에러 로그를 확인할 수 있었다.

 Unsupported major.minor version 52.0

 오우오우.. 빌드하려는 프로젝트의 컴파일 버전은 1.8(52.0)이나 tomcat에서는 그보다 낮은 jdk 버전으로 빌드를 시도하여 위 에러가 발생하였다. 즉, jdk 1.8은 지원안해요~ 이뜻이다.

 

3. 해결

 (tomcat마다 뭔가 설정을 해주지 않는 한) tomcat은 일반적으로 시스템 변수의 JAVA_HOME을 사용한다.

 시스템 변수의 JAVA_HOME을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낮은 버전의 JDK 버전이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.

시스템 환경변수의 JAVA_HOME

 이를 jdk 1.8 버전으로 수정하면 된다.

 올바르게 수정됐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pc 재부팅 후 javac -version 명령어를 입력해보면 된다.

javac -version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